2012 아반떼 MD 블루세이버
오늘은 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아반떼 MD 를 매입하였습니다.
아반떼는 현대의 대표 차종으로 소나타와 더불어 오랫동안 국내와 해외에서 엄청난 인기가 있는 차량입니다. 현재 XD-HD-MD-AD(2004년~2020년) 모델이 주로 수출되고 있습니다. 아반떼는 인기가 있었던 만큼 현대가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였으며, 유종만 하더라도 가솔린/디젤/LPG/하이브리드 등 다양합니다. 앞서 언급한 XD-HD-MD-AD(2004년~2020년) 모델에서 가솔린이 수출의 메인입니다. 물론 아반떼 디젤,LPG도 수출되지만 소수의 국가로 수출됩니다.
수출은 년식/색상/유종/미션/옵션를 기초로 하여 수출 대상 국가가 정해지고 그 국가의 수출 시세가 반영됩니다. 그후 실제 차량을 확인하고 대상 국가의 매입 기준에 따라 실제 매입 가격이 정해집니다. 아반떼의 주 수출국가는 이집트, 리비아로 가장 많이 수출되고 있으며, 이외에도 타지키스탄, 키르키스탄, 시리아, 요르단, 남미, 아프리카 등 다양한 국가들로 수출되고 있습니다.
매입한 차량은 아주 관리가 잘된 상태였습니다. 외관은 조수석 스텝부분이 도로연석에 긁힌것 빼고는 거의 완벽하였으며, 차주님이 차계부까지 관리하시어 엔진, 미션, 실내내부까지 상태가 좋았습니다. 사고 이력은 좀 있으셨으나 차체에 데미지가 있는 수리는 없으셨고, 앞 범퍼만 교체한 정도 였습니다.
이 차의 차량 옵션 등급은 블루세이버 등급으로 버튼시동 스마트키 옵션이 있었으며, 네비는 사제로 설치하셨습니다. 10년이 넘은 차령에도 차주님이 관리를 잘해주시어 실내 내장, 시트 상태가 좋았습니다. 주행거리도 85,000km 정도로 년식대비 주행거리도 짧은편 이었습니다. 차주님이 국내 내수 업체와 비교하여 차량 점검을 받으셨는데 저희가 더 나은 가격을 제시하게 될 수 있어서 결국은 차주님이 저희를 선택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말씀드리면 수출에서 가장 선호하는 색상은 흰색입니다. 옵션은 주로 버튼시동(스마트키) 과 선루프 유무를 따집니다. 차량 옵션 등급이 높을수록 선호하긴 하지만 선루프가 있어야 프리미엄이 붙어 훨씬 좋은 가격을 받을수 있습니다.
보기 드문 좋은 상태의 아반떼 차량이어서 저희도 주저없이 좋은 가격을 제시할수 있었으며 차주님 또한 저희 가격에 흔쾌히 동의하시어 바로 거래가 성사될 수 있었습니다. ^^